릴레이인터뷰이달에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 인터뷰!

[인터뷰] 성우는 직업 이상으로 나를 움직이게 해주는 존재

2021.06.29
9 3,281 링크

 

아홉 번째 릴레이인터뷰

 

성우 김민주

 

“성우는 직업 이상으로 나를 움직이게 해주는 존재”

 

 

 

                     김민주  |  성우

                     대원방송 성우극회 6기

                     오디오드라마 <룬의 아이들 윈터러> 란지에 로젠크란츠 역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네로 역 외 다수 출연

 


 

안녕하십니까. 대원방송 6기 성우 김민주입니다.

 

이번에 오디언에서 릴레이인터뷰를 하게 되었는데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오디언이라는 곳에서 릴레이인터뷰를 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기분 좋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Q1. 오디언 아홉 번째 릴레이인터뷰 성우로 초청되셨습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정말 감사합니다. 사실 오디언이 저에게 추억이 많은 곳이라 후백 씨가 저한테 전화해 주신 덕분에 인사 드릴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Q2. 오디언의 콘텐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과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사실 아무한테도 이야기하지 않았지만 저는 중학생 때부터 오디오 드라마, 라디오 듣는 걸 진짜 좋아했어요.

 

약간 애늙은이여서 옛날에 MP3에 가요가 아니라 드라마를 넣고 다녔는데 ‘라디오 독서실’, ‘한국 단편소설 50선’, ‘우리 소설 100선’ 등을 듣다가 오디언을 알게 된 거예요.

 

오디언에서 처음으로 들었던 작품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데 ‘엄마는 마지막까지도’라는 작품과 ‘달의 아이’라는 작품이었어요. 그걸 듣고 제가 모든 용돈을 오디언에 썼던 기억이 나요.

 

제 학창 시절을 많이 불태운 곳이라서 사실 저한테는 이렇게 릴레이인터뷰를 하는 것도 정말 영광입니다.

 

오디언 콘텐츠 중에 정말 레전드 작품들이 많잖아요. 워낙 유명한 ‘홍염의 성좌’, ‘얼음나무 숲’ 등 다 듣고 정말 좋아했었거든요.

 

그리고 제가 정말 좋아했던 작품이 ‘즐거운 나의 집’이라는 책이었는데 이 오디오북은 요약, 극화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완독 형태였어요.

 

사실 완독이면 조금 지루해질 수도 있는데 정말 잘 만들어진 well-made 작품이라 드라마를 듣는 것처럼 서술 부분도 배경음이나 효과음이 다 들어있어 너무 재미있게 들었던 기억이 있거든요.

 

‘즐거운 나의 집’ 꼭꼭 들어 보세요. 정말 레전드 작품이에요.

 

사담이지만 ‘즐거운 나의 집’을 전소라 PD 님께서 연출하셨는데 제가 PD 님께 그 작품을 정말 재미있게 들었다 말씀드렸더니 PD 님께서 그 책을 읽고 떠오르는 성우분들로 캐스팅을 진행하셨다고 하셨어요.

 

‘즐거운 나의 집’ 저자가 공지영 작가님이신데 작품 안에 공지영이라는 인물이 나와요. PD 님께서 이 인물은 함수정 선배님께서 하셔야 한다고 생각하셔서 작가님과 함수정 선배님 두 분을 만나게 해 드렸대요.

 

저는 이걸 듣고 ‘즐거운 나의 집’은 역작, 명작이다 생각했어요. 어쨌든 ‘즐거운 나의 집’은 꼭 들으셔야 합니다.

 

 

 

 

Q3. 인간 김민주로서, 성우로서 요즘은 어떤 도전을 하고 계신가요?

 

사실 성우로서는 매 순간이 도전이기는 한데, 저한테 있어서 가장 큰 도전은 ‘파스텔’이라고 성우 동기들 이새벽, 윤은서, 방시우 성우님들과 함께 했던 아이돌 부분이 가장 큰 도전이었어요.

 

보통 성우들은 연기를 하고 가끔 촬영을 하는데 그때는 노래, 랩, 춤, 창작 안무, 커버 송뿐만 아니라 무대도 꾸며야 했고 실제로 무대에 올라 극도 해야 해서 저에게는 너무나도 ‘힘듦’ 이런 느낌이었거든요.

 

쉽지 않았습니다. 혼자였으면 못했을 것 같은데 멤버들과 함께여서 했었던 것 같아요. ‘파스텔’을 했던 경험이 저에게는 정말 깊은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Q4. 또 다른 활동으로 새로운 ‘부캐’를 키운다면 어떤 활동을 하고 싶으신가요?

 

춤, 노래, 랩은 안 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희 어머니께서 요리를 정말 잘하세요.

 

제가 항상 어머니께 ‘엄마, 이거 팔아도 되겠다’라고 이야기하거든요.

 

밖에서 외식하는 게 그렇게 맛있다고 느끼지 못할 정도로 집밥이 맛있어서 어머니께 요리를 배워서 요리를 해보면 어떨까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다.

 

 

 

Q5. 김민주 성우님에게 성우라는 직업은 어떤 의미인가요?

 

직업 그 이상인 것 같아요. 일이나 돈을 버는 수단이 아니라 살아가면서 힘들거나 귀찮거나 멈출 때가 많은데 그럴 때마다 저를 움직이게 해주는 그런 존재인 것 같아요.

 

동기부여를 주고 어떠한 선택이 있을 때 선택하게끔 만들어 주는, 그래서 더 감사하고 이 일에 더 많은 에너지와 신경을 쏟아야겠다 생각하고 저도 받은 만큼 돌려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6. 마지막으로 시청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네, 오디언에서 릴레이인터뷰를 하게 되었는데요.

 

저도 오디언에서 녹음하고 있고 녹음했던 작품들도 있는데요. 학창 시절부터 성우가 되어서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디언의 작품들과 릴레이인터뷰 많이 사랑해 주시고 저 성우 김민주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PREVIOUS INTERVIEW

 

홍후백 | 성우
KBS 성우극회 41기

 

 

WHO'S NEXT? ▶

성우 김민주가 추천하는 다음 릴레이인터뷰는?

 

윤은서 | 성우

대원방송 성우극회 6기

 

애니메이션 <Go! 프린세스 프리큐어> 정바다 (큐어 머메이드) 역
애니메이션 <블랙 클로버> 어린 유노 역 외 다수 출연

 

 

댓글

로그인 후 사용하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네요.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2020.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