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계열사 ㈜오디언소리가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더핑크퐁컴퍼니와 손잡고 ‘핑크퐁 동화 오디오북’ 32권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핑크퐁’은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의 대표 브랜드로, 25개 언어로 6000편이 넘는 콘텐츠를 선보여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에 빛나는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을 비롯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바탕으로 유튜브 누적 조회수 700억뷰, 누적 구독자 1억 2천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오디언소리를 통해 출간되는 신작 핑크퐁 오디오북은 아이들의 흥미를 끌만한 이야기가 생생하게 담겨 있는 핑크퐁 동화 시리즈로, '핑크퐁 뮤지컬 공룡 동화' 시즌1 8권, '핑크퐁 뮤지컬 공룡 동화' 시즌2 4권, '핑크퐁 공주 동화' 6권, '핑크퐁 별자리 동화' 14권 등 총 32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최근 오디오북 플랫폼 시장에 활발하게 진출 중이며, 올해 상반기 '핑크퐁 뮤지컬 동물 동화' 시리즈를 오디언에 추가로 서비스하는 등 다양한 시리즈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오디언소리는 더핑크퐁컴퍼니의 신작 핑크퐁 동화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4월 17일부터 감상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핑크퐁 동화 시리즈에 대한 감상평을 남긴 소비자/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더핑크퐁컴퍼니의 다양한 제품과 오디언 14일 체험권 20매 등 풍성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오디언소리 김용호 대표이사는 “키즈 패밀리 콘텐츠 분야에서 남다른 파급력을 보유한 더핑크퐁컴퍼니의 신작 동화 시리즈를 오디언소리를 통해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 이로써 아동도서 분야의 콘텐츠가 한층 풍성해지며 오디언소리의 콘텐츠 스펙트럼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며 “더핑크퐁컴퍼니의 동화 시리즈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 오디오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5년 이상의 제작 노하우를 지닌 ㈜오디언소리는 오디오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 전문 노하우를 지는 네이버 계열사로, 600명 이상의 성우들과 함께 1만 5천여 권이 넘는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국내 최고 오디오북 전문 제작시스템을 바탕으로 오디오북 제작에 앞장서며 오디언도서관과 PC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키오스크, 체험형 부스 등 오디오북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공급하여 약 800여 B2B기관(공공 도서관, 대학교, 기업, 정부기관, 특수기관 등) 및 대중에게 오디오북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