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보이스캐스팅의 새로운 소식

[뉴스] 오디언소리 X 대한출판문화협회, 2022 서울국제도서전 오디오 라운지 성황리 종료

2022/06/07 17:57

오디언소리 X 대한출판문화협회, 2022 서울국제도서전 오디오 라운지 성황리 종료(2022-06-07)

 

 

 

오디오콘텐츠 전문 제작·유통사 ㈜오디언소리(대표 김용호)는 6월 1일부터 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 ‘2022 서울국제도서전’에서 대한출판문화협회와 협업하여 오디오 라운지,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오디언소리는 이번 행사에서 오디오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 외에도 성우들과 함께하는 나만의 오디오북 만들기, 성우 라이브 콘서트 등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했다.

㈜오디언소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축소 운영하였던 국내 최대 책 축제인만큼, 축제 자체에 방문객들도 많았지만 최근 오디오북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것이 반영된 듯 오디오북 만들기 체험 공간과 성우 라이브 콘서트 공간에는 예상보다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했다”고 말했다.

 



6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 간은 오전, 오후 지정 시간에 현장 모집을 통하여 ‘나만의 오디오북 만들기’ 행사가 진행됐다. 독자가 오디오 콘텐츠 PD와 함께 직접 오디오북을 녹음해보고 직접 녹음한 오디오북을 소장할 수 있는 체험활동으로 방문객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특히 6월 1일, 4일 총 2회에 걸쳐 오디오 라운지에서 열린 ‘명탐정 코난’, ‘원피스’, ‘날아라 호빵맨’ 등의 주인공을 연기한 성우 강수진과 성우 김선혜의 낭독회와 토크쇼의 반응이 가장 뜨거웠다. 낭독회 종료 후에는 성우들의 친필사인회가 열렸다.

‘성우와 함께하는 오디오북 낭독 체험’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총 20인을 초대하여 5명의 성우(전해리, 심규혁, 이보희, 신경선, 김보민)의 코칭을 받아 오디오북 낭독 및 녹음해보는 체험행사였다. 오디오 라운지에서 다양한 콘텐츠들을 낭독할 수 있었으며, 행사 종료 후에는 체험자가 편집 파일을 가져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오디언소리는 오디오북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기업으로, 15년 이상의 오디오 콘텐츠 전문 제작 노하우를 갖추었다. 작품 선정부터 대본 작업, 녹음, 효과, 편집, 품질 검증까지 다양한 형태로 콘텐츠를 제작 및 유통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제작 시스템을 갖추었다.

또한 500명 이상의 전문 성우들과 연출하며 매월 100여개의 신작 도서와 베스트 셀러를 출시하고 총 1만 5천여권이 넘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오디언소리 제작실 정성용 실장은 “성우를 중심으로 한 오디오 콘텐츠가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일반인들의 오디오북 제작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체험을 도모하고자 이번 ‘2022 서울국제도서전’을 통해 성우들과 함께하는 오디오 라운지를 운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오디오 콘텐츠를 필두로 한 성우 라이브 콘서트 활동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양질의 오디오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데일리안, 박영민 기자

 

 

 · 보도자료

오디언소리 X 대한출판문화협회, 2022 서울국제도서전 오디오 라운지 성황리 종료 | 데일리안, 박영민 기자

오디언소리·대한출판문화협회, 2022 서울국제도서전 오디오 라운지 성료 |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