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보이스캐스팅의 새로운 소식

[뉴스] 오디언소리, '2022 서울국제도서전' 참가 오디오북 콘텐츠 제공new

2022/06/07 17:45

오디언소리, '2022 서울국제도서전' 참가 오디오북 콘텐츠 제공(2022-06-07)

 

 

오디오 콘텐츠 제작∙유통 전문기업 오디언소리가 ‘2022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했다.

‘2022 서울국제도서전’은 국내 최대 책 축제로, 코로나19로 축소된 뒤 3년 만에 정상 개최되어 개막 첫 날인 1일엔 예상 관람객 3만명을 훌쩍 넘는 인파가 몰리기도 했다.


6월 1일부터 5일까지 ‘반걸음’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는 국내외 195개의 출판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 중 국내 오디오북 플랫폼으로는 오디언소리가 유일하다.

 


오디언소리는 이번 도서전에서 인기 오디오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부스 내에 설치된 1대의 오디오북 키오스크와 8개의 체험존을 통해 다양한 신작 도서들을 체험할 수 있다. 키오스크 전용 앱 ‘오디언 렌즈’를 설치한 후 QR코드를 스캔하면 더욱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주제 전시에서는 출판협회 선정 도서 2종, 사건보고서 4종, 고전명작 4종 등 총 10종의 도서를 QR 체험권 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디언소리 김용호 대표는 “바쁜 현대인과 독서인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오디오북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부스 운영, 오디오 라운지 등을 통해 다양한 오디오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디언소리는 15년 이상의 제작 노하우와 국내 최초 오디오북 전문 제작시스템을 도입한 기업이다. 1만 5천여권이 넘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공공도서관∙대학교∙기업∙정부기관∙특수기관 등 B2B 기관 약 750여 곳에 오디오북을 공급하고 있다.

오디언소리의 콘텐츠가 풍부한 이유는 제품의 다양성을 넓히기 위해 약 520여개의 출판사 그리고 네이버 오디오클립, 구글 플레이북 등 대형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콘텐츠로는 ‘셀럽 저자 낭독 오디오북’, ‘오디오 드라마’, ‘오디언 오리지널 콘텐츠’ 등이 있다.

또한 오디언소리는 오디언 도서관 서비스를 통해 기관 전용 웹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 전용 서비스인 SORI BOOK, SKT NUGU 스피커, 아시아나 항공, 서대문구청 ‘은은한 북소리’ 등 B2B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가고 있다.

오디언소리 사업실 권오준 실장은 “오디오북 체험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긍정적이다”며 “앞으로도 B2B 서비스의 확장을 통해 오디오북 서비스 이용자들이 지속해서 향유할 수 있는 깊이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플랫폼 환경을 개선하여 오디오북 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출처: 뉴스원, 임해중 기자

 

 · 보도자료

오디언소리, ‘2022 서울국제도서전’ 참가, 오디오북 콘텐츠 제공 | 뉴스1, 임해중 기자

오디언소리, ‘2022 서울국제도서전’ 참가, 다양한 오디오북 콘텐츠 제공 | 파이낸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