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이제 되찾을 때가 왔습니다.
가련한 당신의 운명이 곧 제 자리를 찾을 것입니다."
자신의 운명을 알지 못한 채 고달픈 인생을 살아온 천민 소녀 엘.
할머니의 억울한 죽음. 운명 같은 리자드와의 만남.
베일에 가려진 한 물건을 찾기 위해 왕자로 가장한 그녀의 길고 험난한 여정이 시작된다.
엘이 겪게 되는 수많은 고비와 시련, 그리고 사랑.
늘 위험에서 그녀를 구해주는 피의 제왕 루드비히.
차갑고 싸늘한 눈빛으로 도무지 감정을 알 수 없는 리자드.
어떻게서든 엘을 해하려 하는 잔인 포악한 자일스.
과연, 엘은 자신의 임무를 끝낼 수 있을까?
아시리움 성전에서 일어나는 의문 가득한 이 사건은 어디서 시작된 것일까. 진실은 무엇인가.
전격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달의 아이.
1회.
엘은 할머니와 함께 마녀라는 오명까지 뒤집어 쓴 채 하루 하루를 힘들게 살아가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마을 사람들의 선동으로 할머니가 살해 당한다. 할머니는 죽기 전 엘에게 출생의 비밀을 말해주고 반지를 건넨다. 사람들에게 위협을 당하던 엘은 리자드에 의해 목숨을 구한다.
2회.
리자드는 엘을 데려가 세렌 국의 왕자 행세를 하라고 한다. 그리고 한달 후 아시리움 성전에 가서 물건을 훔쳐오라 명한다. 리자드는 엘에게 종이에 그려진 그림과 같이 생긴 물건을 찾아 가져오라며 이 물건이 무엇인지 알면 죽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3회.
엘은 세렌 국의 알렉스 왕자가 되어 아시리움 성전에 도착한다. 엘은 리오와 리반 형제와 친해지게 되지만, 리아잔 제국의 황태자 자일스는 엘과 항상 부딪친다.
4회.
축제에서 엘은 리자드와 닮은 사람을 보고 깜짝 놀란다. 어느새 리자드가 신경쓰이기 시작했다는 걸 깨닫는 엘. 리오 형제와 술을 마시던 엘은 정신을 차려보니 감옥에 있었고, 모든 게 자일스의 계략임을 알게 된다. 엘은 다음날 축제의 피날레로 죽임을 당할 위기에 처한다.
5회.
리자드의 도움으로 아시리움으로 돌아온 엘. 자일스의 괴롭힘은 사그라들지 않는 가운데, 엘은 늘 자신을 곤경에서 구해주는 아름다운 외모의 루드비히를 점점 동경하게 된다. 한편 연회에 초대된 리자드를 보고 엘은 리자드가 어떤 사람인지를 알게 되고 충격을 받는다.
6회.
리자드는 법황 루드비히가 엘에 관해 모든 걸 알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한편 엘은 루드비히를 통해 자신이 동물교감능력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자일스는 리오의 편지를 가장해 엘을 불러내 목숨을 위협하고, 뒤늦게 사실을 안 리오는 급하게 뛰어나간다.
7회.
리오는 엘을 찾아내 치료를 하다가 엘이 여자라는 것을 알게 된다. 자일스는 엘을 죽이지 못한 것에 분개하고, 루드비히는 그런 자일스를 찾아가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입힌다. 자일스는 성전에서 추방되고, 루드비히는 수하 체사레를 시켜 엘이 곤경에 처하면 언제든 도와주라고 명한다. 한편 엘은 리자드가 말한 물건을 찾아 아시리움을 떠나려고 하는데…
8회.
리자드는 사라진 엘을 찾기 위해 엘의 얼굴을 아는 수하 사일러스를 보낸다. 엘은 리오 형제와 함께 여행을 시작한다. 성전에서 쫓겨난 자일스는 엘에 대해 조사해보라 명하고 마법사를 수소문하며 복수심을 불태운다. 한편 엘 일행은 바르테즈 공국으로 가기 위해 공간이동을 시도한다.
9회.
리오 형제와 떨어져 곤경에 빠진 엘은 체사레의 도움을 받는다. 루드비히를 만난 엘은 그 역시 바르테즈 공국으로 간다는 사실을 알고 그와 동행하기로 한다. 한편 자일스는 마체라타를 만나 엘의 정체를 듣게 되고 루드비히로 인해 다친 상처를 치료 받는다.
10회.
리반은 엘이 여자란 사실에 놀라고 리오는 엘에게 마음을 고백한다. 리반에게도 엘과 혼인하겠다고 하자 리반과 싸우고 리반은 엘에게 쌀쌀맞게 대한다. 루드비히는 엘에게 동물교감 능력 훈련을 시킨다. 엘 일행이 리아잔 제국에 왔단 소식을 들은 자일스는 아시리움측과의 거래로 엘을 먼저 손에 넣으려 한다.
11회.
리자드는 아시리움의 사제를 죽이고, 체사레는 이를 목격하고 리자드에게 후회할 것이라 말한다. 엘은 루드비히에게 자신의 정체에 대해 털어놓는다. 한편 아시리움의 감시자들이 엘을 데려가기 위해 일행을 찾아온다.
12회.
루드비히는 아시리움의 감시자들을 물리치고, 체사레로부터 자신의 엘을 향한 감정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듣게 된다. 자일스는 아시리움의 명예를 위해 성전에서 도망친 엘 일행을 리아잔 제국의 황궁에서 처형할 수 있도록 해주겠다고 사제들에게 거래를 제안한다. 그러나 자일스는 진짜 죄인은 자일스가 데려가고 가짜 죄인을 아시리움에 넘겨주겠다고 말한다.
13회.
엘과 리오는 사일러스 일행을 만나 천신만고 끝에 목숨을 건진다. 구조된 엘과 리오는 치료를 받게 되고 엘은 바르테즈 공국으로 향한다. 엘은 다시 만나자며 지니고 있던 반지를 리오에게 전한다.
14회.
엘은 리자드가 소개한 칼베리만과 함께 지내게 된다. 리자드는 엘이 가져온 물건이 가짜이고 모두가 법황의 계략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한편 엘은 리자드를 향한 마음을 조금씩 깨닫는다.
15회.
엘을 데려가려는 아시리움 사제들을 막은 아몬에게 리자드는 근신을 명한다. 엘은 아시리움 대사제에게 잡혀가 자일스를 만난다. 루드비히의 명을 무시하고 자일스는 엘에게 무지막지한 폭력을 가한다. 루드비히는 엘에게 배후에 있는 자가 누구인지 말하면 살려주겠다고 말한다.
16회.
아시리움 사제단은 엘을 화형시키기로 결정한다. 리오는 엘을 만나기 위해 처형장에 가겠다고 한다. 리자드는 엘을 구하려 했지만 강력한 방어막 때문에 엘을 구하지 못하는데…
17회.
화형이 막 시작되려 할 때, 칼베리만이 나타나 형을 중단시키고, 칼베리만은 리아잔 제국의 후계자가 나타날 것이며, 엘이 바로 그 달의 아이라 천명한다. 루드비히는 엘에게 황제가 되고 싶느냐고 묻는다. 리자드는 엘이 달의 아이라는 증거인 반지를 갖고 있는 리오를 찾기 시작한다.
18회.
자일스와 마체라타는 엘이 달의 아이 특유의 동물교감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자일스는 기필코 엘의 반지를 빼앗으리라 다짐한다. 리오는 반지를 들고 리아잔 황궁으로 가지만, 마체라타는 반지를 빼앗고 리오를 유폐한다.
19회.
엘은 연회에서 루드비히가 법황임을 알게되고 깜짝 놀란다. 한편 마체라타는 루드비히와 엘이 심상치 않은 관계라고 생각하게 된다. 자일스는 엘이 가지고 있는 반지가 가짜라는 얘기를 듣고 크게 분노한다.
20회.
루드비히는 엘에게 계속 자신을 루드비히라 불러줄 것을 부탁한다. 엘은 리자드를 만나 처음에 훔쳐오라던 물건의 정체를 묻고, 진짜를 가져오면 물건의 정체에 대해 말해주겠느냐고 묻는다. 아몬이 많이 아프다는 얘기를 들은 엘은 루드비히에게 아몬을 살려달라 간청하는데…
21회.
엘의 이모인 쥬네비아 황후는 엘을 황녀로서 황궁의 예법에 대해 배우도록 돕는다. 마체라타는 아들인 자일스의 손에 죽게될 것이라며 쥬네비아 황후를 저주한다. 루드비히는 엘에게 힘을 실어주기로 결정하고, 지루한 운명의 장난에 다시 한 번 뛰어들기로 한다.
22회.
엘을 구하기 위해 몸을 던진 리오는 결국 깨어나지 않는다. 엘은 루드비히에게 리오를 살려달라고 간청하지만, 죽은 자를 살릴 수는 없다며 루드비히는 부탁을 들어주지 않는다. 리반은 체르몬 왕국으로 돌아가고 엘은 쓸쓸하기만 하다. 그러다 칼베리만에게 자신이 꾸는 악몽에 대해 털어놓는다.
23회.
칼베리만은 엘에게 리자드의 아버지가 엘의 아버지에게 살해되었다는 사실을 전한다. 엘은 놀라서 리자드에게 다시 묻지만 리자드는 물건과 그게 관계된 사건의 전말에 대해 말하고 엘은 그 일로 충격을 받는다.
24회.
자일스는 마체라타의 간교에 홀려 쥬네비아 황후를 죽이기 위해 달려든다. 칼베리만은 리자드와 엘의 앞에서 정체를 드러내고, 봉인을 풀려고 한다. 리자드와 엘은 칼베리만에 맞서 싸우게 되고, 루드비히는 영혼의 계약에 대해 기억하지 못하느냐고 묻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