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린이집에서 행복한 인생을 배웠다

나는 어린이집에서 행복한 인생을 배웠다어린이집 원장 23년이 내게 만들어 준 기적

작가 유병주
출판사슬로디미디어
출시일2021.09.07
낭독자 김명진

작품 소개

어린이집을 운영하면서 겪은 인생 이야기!

어린이집 창업자, 유아교육 현장에 있는 교사, 학부모,
그리고 일반인 모두에게 건네는 꿈과 인생 이야기!

저자는 큰 꿈을 안고 어린이집을 시작했지만, 얼마나 부족하고 어설픈 시작이었는지 이 책을 쓰며 새삼 느꼈다. 이 책은 저자가 어린이 집은 운영하며 어떤 꿈을 꾸고 어떻게 현실로 이루어 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어린이집 원장님과 현직 교사님, 학부모님,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일을 꿈꾸는 이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저자

유병주

유 마리아

경기도 안성에서 140명 규모의 큰 어린이집을 23년 동안 성심껏 운영했다. 어린 시절부터 아이들과 함께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몰랐으며 선생님이 천직이라는 소리를 들어 왔다. 어린이집을 운영하면서는 오늘 하루만을 산다는 생각으로 아이들에게 지극한 관심과 사랑을 기울인 결과 지원자가 밀려 추첨을 통해 입학할 만큼 인기를 끌었다. 아이들에게 쏟은 사랑과 믿음, 그리고 자녀 문제나 부부 문제를 가진 학부모님들에게 보냈던 격려와 응원에 대한 과분한 보답을 받았다.

현재 버츄 프로젝트 퍼실리테이터, 하브루타 코칭 지도자, 감성능력 지도자, LET 강사 자격을 취득하여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소속 부모교육 강사로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지나온 인생의 의미를 되새김으로써 자기 자신과 소통하고 미래를 계획하는 자서전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낭독자

김명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