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인터뷰이달에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 인터뷰!

[인터뷰] 성우라는 직업은 저에게는 큰 축복과 같아요.

2021.04.28
9 4,294 링크

 

일곱 번째 릴레이인터뷰

 

성우 김명준

 

“성우라는 직업은 저에게는 큰 축복과 같아요.”

 

 

 

                     김명준  |  성우

                     투니버스 / CJ E&M 성우극회 8기

                     <미르모 퐁퐁퐁> 연우진 역

                     <신의 탑> 스물다섯번째 밤 역 외 다수 출연

 


 

안녕하세요! 투니버스 8기 성우 김명준이라고 합니다. 릴레이인터뷰에 참여하게 돼서 감사하고 기쁩니다. 

 

 

Q1. 일곱 번째 릴레이 인터뷰 주자로 오디언을 방문해 주셨는데요, 소감 부탁드려요!

 

너무 영광이고요! 지금 오디언 작품을 녹음하고 있는데 너무너무 재미있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많은 응원도 부탁드리겠습니다.

 

 

Q2. 성우님께 오디언과의 작업은 어떤 의미일까요?

 

오디언을 통해 나레이션 작업, 오디오 드라마를 통해 다양한 배역을 연기할 수 있어서 오디언과의 작업은 기대되고 늘 설렙니다.

 

 

 

 

Q3. 연극 무대에서도 활동하셨다고 들었어요. 좋아하시는 연극 작품이 있을까요?

 

연극 작품은 안톤 체홉의 <갈매기> 좋아합니다. <렌트>라는 뮤지컬도 좋아합니다. 그외에도 <김종욱 찾기>, <오 당신이 잠든 사이>라는 공연도 좋아하고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공연이 정말 많습니다.

 

 

Q4. 말씀하신 작품 중에서 직접 출연하신 작품이 있을까요?

 

직접 출연한 공연도 있고요. 대학교 때 공연을 올리긴 했는데 프로 무대에는 오르지 못한 공연도 있습니다.

 

 

Q5. 노래를 잘 부르신다고 들었어요. 노래 한 소절 부탁드려도 될까요?

 

제가 대학교 때 처음 배웠던 뮤지컬 <갬블러>에 나오는 노래입니다. 저희 교수님이 뮤지컬 노래를 부르시는 모습이 멋있어서 기숙사에서 목청 터져라 불렀던 곡이 있거든요.

 

한 소절만 부르자면 이런 소절입니다. 가사가 엄청 재밌어요.

 

“나 지금껏 부지런히 살아온 평범하고 또 초라한 한 남자 영웅처럼 살 순 없을까 그러니 내 꿈을 그 꿈을 찾아서 현실을 바꿔야만 해”

 

이런 곡이었는데, 교수님이 멋있어서 따라 불렀던 기억이 나네요. (웃음) 오랜만에 부르니 쑥스럽네요.

 

 

Q6. 평상시에 달리기에 흥미가 있다고 들었는데, 목표 코스가 있나요? 그 외에 배우고 싶은 운동이 있을까요? 

 

연초에는 꼭 달리기를 더 열심히 해서 나중에 하프 마라톤 대회를 한번 나가보는 게 제 목표 중에 하나인데, 요즘 달리기를 좀 소홀하게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달리기 외에 다른 실내 스포츠들도 워낙 재밌는 게 많아서 도전해보고 싶더라고요.  

 

 

Q7. 평상시에 달리기에 흥미가 있다고 들었는데, 목표 코스가 있나요? 그 외에 배우고 싶은 운동이 있을까요? 

 

클라이밍도 해보고 싶고 요즘에는 무술이긴 한데 카포에라라는 무술이 궁금하더라고요. 카포에라도 한 번쯤 배워보고 싶습니다.

 

 

 

 

Q8. 현재 <재혼 황후>에서 멋진 연기를 펼치시고 계시는데, 재미난 일화가 있을까요? 

 

오늘 재혼 황후 녹음도 너무 재미있었거든요! 선배님들의 멋진 연기에 귀가 녹는 거 같습니다. 제가 맡은 역할 아시나요? 저는 여기서 ‘퀸’ 이라는 독수리를 맡고 있습니다. 너무 귀여운 역할이에요! 그래서 저의 앙증맞은 퀸을 들으실 수 있을 겁니다.(웃음) 재혼 황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하인리 파이팅!

 

 

 

 

Q9. 김명준 성우님에게 성우란?

 

성우라는 직업은 저한테 큰 축복인 것 같습니다. 수많은 배역과 수많은 삶을 살 수 있어서 또 성우란 직업 이외에는 그런 삶을 살 수 있는 직업이 없지 않을까 싶어요! 성우란 직업은 정말 매력적이고 저한테는 큰 축복입니다.

 

 

Q10. 성우를 꿈꾸는 분들께 조언 부탁드립니다.

 

성우 합격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경쟁률도 높죠. 제가 성우가 돼서 선배님들이 늘 하셨던 말씀이 있어요. 누구를 따라 하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셨던 거 같습니다.

 

처음엔 잘 모르니까 선배님들 흉내 내고 그랬는데, 선배님들 흉내를 내는 와중에도 자기의 색깔이 어떤 색깔인지 한번 연구해보면 나중에 프리랜서가 되었을 때 도움이 된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아마도 성우를 꿈꾸시는 분들이면 자기만의 색깔이 뭘까, 한 번 생각해 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너무 따라 하려는 것보다 나만의 색깔을 찾는 게 더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셨던 선배님께 늘 감사드립니다. 선배님 감사합니다. :)

 

 

 

 

Q11. 마지막으로, 시청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오디언 많이 사랑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좋은 작품 그리고 좋은 이야기들로 여러분들께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저 또한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EVIOUS INTERVIEW

 

정혜원 | 성우
투니버스 / CJ E&M 성우극회 7기

 

 

WHO'S NEXT? ▶

성우 김명준이 추천하는 다음 릴레이인터뷰는?

 

OOO | 성우

KBS 성우극회 41기

 

오디오드라마 <휴거1992> 임창도 역
오디오드라마 <재혼황후> 카프멘 역 외 다수 출연

 

 

댓글

로그인 후 사용하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네요.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2020.09.13